메조는 항상, 어떤 경우에도 오버홀 서비스는 정확하게 확실하게 진행합니다.








메조에서 진행하는 오버홀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오버홀은 예약제 입니다.

 

 

예약 날자가 잡히면 SHOCK만 잘 포장하여 메조로 발송하시고

 

발송 시 몸무게, 라이딩 스타일 등을 알려주시면 세팅 해 드립니다.

 

(기본은 올린즈 기본 세팅값을 권장 드립니다.)

 

 

 

작업 기간은 1주일~ 10일 가량 소요되며 제품에 이상이 있어 추가 부품이 필요한 경우

 

별도로 청구합니다. 



메조 오버홀 비용


구분 

메조 수입 제품 

OEM  또는 기타 병행  

 스티어링 댐퍼

10만원 

15만원 

 리어샥 (싱글)

20만원 

30만원 

 리어샥 (트윈)

30만원 

40만원 

 프론트 포크 (좌,우 세트)

40만원

50만원 


※ 별도의 본인만의 세팅을 원하시거나 레이스용으로 사용하실 경우 추가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내부 파츠의 이상 기본 교환 부품외 손상된 부품에 대한 추가 비용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오버홀 후 얼마간 오일이 비칠 수 있으나 이건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올린즈의 모든 제품은 고유의 시리얼번호를 가지고 있으며 메조에서 판매된 제품은

이 시리얼번호를 통해 관리됩니다.

 

 

병행수입인지 메조 수입제품인지 확인은 메조몰로 전화 문의 바랍니다.
(02-2264-3446)

 

 

 

 

 

 

 



 

(올린즈 순정 오일, 각종 오링, 부싱, 클립, 메탈슬라이더 등 모든 부속을 올린즈 순정으로 교체합니다.)

 

 

 

============== 올린즈 오버홀 과정 ======================

 

 

 



 

전체적으로 먼지와 오일누수 등의 풀 어져스트블 타입의 리어샥 오버홀 전 사진입니다.

 

 

 

 

 

 

 



 

프리로드도 거의 제대로 작동을 하질 않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올린즈 특수 오링이라도 3만키로 또는 2년이 지나면 오일과 슬러지, 먼지 등에 의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로드는 오일이 샌 흔적과 먼지,모래들로 가득해서 저대로라면 로드에 스크레치가 생겨 오버홀을 하더라도 오일이 비칠 수 있습니다.

 

 

 

 

 

 

 

 

 



 

이미 로드의 오링, 부싱류 등은 상처와 스크레치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우선 세척과 함께 전체 분해 한 사진입니다.

 

 

 

 

 

 

 

 

 



 

각 부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데이터가 있어야만 제대로 된 오버홀이 가능합니다.

 

특히 사진에 보이는 심류만 해도 20여장이 넘는데 각 사이즈 별로 데이터와 이상이 없는지, 스크레치나

 

정열은 제대로 됐는지 정밀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짠~ 오버홀을 마친 상태입니다.

 

보안상 심류 데스트, 각 부위별 교체 사진등을 올릴 수 없으나 이 올린즈 메뉴얼상의 오버홀이라면

 

새것 성능의 90% 이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버홀 완성된 사진으로 교체된 파츠 일부와 데이터 시트입니다.

 

 

 

오링 하나에 3만원이 넘는것이 있으며 메탈 슬라이더는 그 이상의 가격이며 순정 올린즈 오일만 해도 국내 어떤 포크 오일보다 고가입니다.

올린즈 오버홀은 가격 때문에 아무곳에서 맡겨서는 마치 "람보르기니를 동네 카센터에 정비 맡기는 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린즈를 선택하신분이라면 그에 맞는 서비스를 받으셔야 하며 작은 오링 하나에 수만원씩 하는 올린즈 정품이냐 300원하는 비슷한 사이즈의

일반 오링으로 교체 하느냐라는 등의 고민을 하시면 안됩니다.

 

 

 

 

 

 

 

 

 

 

 



 

전국에 유능한 미캐닉분들이 많다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그분들의 능력을 비하 하는것이 아니라 올린즈 오버홀을 하신다면 정품,전용 공구,데이터에 맞게 작업 해야 한다라고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데이터 없이(개인의 노하우 데이터가 아닌 올린즈 제품 파츠 세팅 및 사양 데이터) 하는 올린즈 오버홀은

오버홀이 아니라 "오일교환" 단순"오링 교환"이지 올린즈에서 이야기 하는 오.버.홀. 은 아닙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누가 오버홀 하는가 입니다.

교과서, 오버홀 기본교육만 알고 있는분(심지어 이런 교육이나 교과없이)이 하는 오버홀은 크게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마모된 상태이나 이상증상과 상황에 따라 세팅값도 다를 수 있으며 이에 대한건 오랫동안의 노하우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오랜 경험과 레이스 경험 그리고 라이더 생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중요한 부품을 만진다라는 책임감이 함께 해야 합니다.

돈 받고 일하지만 윤리와 노하우가 기본에 깔린분이 하는 오버홀, 세팅과 서비스는 다를수 밖에 없습니다.


 

 

 

올린즈가 타 서스펜션 메이커와의 성능 차이는 흔히 넘사벽이라 합니다.

제대로 된 관리 없이, 제대로 된 세팅 없이, 오버홀도 안된 제품으로는 전혀 그 차이(바이크 라이딩의 즐거움)를 느낄 수 없습니다.

 

 

"올린즈 선수들이나 장착 하는거야" 심지어 한국 일부 레이서 조차도 "올린즈 장착하나 마다 똑같아" 라는 말을 서슴없이 내뱉는건

정보의 부족이지 제품의 탓이 아닙니다.

 

 

람보르기니를 타시면서 아무곳에서나 정비를 맡기지 마시고 값어치를 모르시는분과 상담하지 마세요

 


 

상담이나 문의는 Cafe메조 에서
구입은 메조몰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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